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10일차 - 연휴 후, 첫 출근 하루 (산책, 직장인, 수요일)

2020년 5월 6일 수요일 날씨 맑음

- 연휴 후, 첫 출근 하루 -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도 10일 차 진입하고 있다. 이제부터 2주간이 가능 힘들 기간이다.

왜냐하면 다이어트 기간 중 가장 몸의 변화가 없을 때이기 때문이다. 특히 체중의 변화는 더욱더 그렇다.

기존에 줄어든 체지방이 아닌 몸에 있는 불순물(?)과 수분이기 때문이다.

 

이제부터는 체지방이 함께 줄어들어야만 체중의 변화가 느껴지기 때문이다. (보통 2주 소요됨).

 

  • 계산으로도 가능하다. 체지방 1kg 분해하기 위해서 7,700 kcal 소모가 필요하다.
  • 지난번 블로그에서 이야기한, 28시간 걷기, 에어로빅 20시간, 자전거 15시간 필요하다 (기준 60kg).
  • 2주간 (걷기 1시간 + 자전거 30분) 운동을 하면 대략 7,700 kcal 소모되고 체지방 1kg 빠진다는 이야기이다.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4일차 - 집에서 손만두 (방부제 zero)

휴일 아침 기상 7시 30분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과 유산균/해독주스 한잔으로 하루 시작한다. (해독주스 : 토마토, 바나나, 당근, 브로콜리, 사과, 양배추로 만든 해독용 주스) (유튜브) 해독주스 만들기 - 건..

dangoma.tistory.com

2주간 동안 걷기 1시간 (1만 보 이상)과 자전거 30분을 꾸준히 하면 체중은 1kg 이상 빠진다는 원리이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기에 앞으로 2주간이 가장 힘든 다이어트 기간이 될 것이다 (멘털붕괴 조심 ㅠㅠ).


아침 5시 30분 기상하여 15분간 스트레칭과 아침식사와 양파즙 한잔으로 하루 시작한다.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아침식사 - 달걀 후라이, 잡곡밥, 야채, 김치 및 황성주 국산콩 두유, 양파진액 (혈액순환용)

 

6일간의 연휴 후, 첫 출근하는 수요일 하루길.

직장인이기에 출근은 필수이지만, 연휴 후, 첫 출근은 힘들기만 하다.

쌓여있는 메일, 상사의 주문, 밀려있는 일 등....

 

이른 출근으로 책상 앞에 가기 전, 직장 근처를 산책하면서 기분을 전환시켰다.

(연휴 기간에는 탄천 조깅을 하였으나, 출근 관계로 주변 빠른 걷기로 4,000보 달성)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 출근길 모닝 산책중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 출근길 모닝 산책중 (조깅은 못함, 핼스장 폐쇄)

산책 후, 책상에 앉아서 연휴 기간 동안 밀린 작업과 메일 확인한다고 정신 줄 놓고 3시간을 달렸다.

메신저는 계속 울리고, 전화 Call 계속된다. 더불어 직장상사는 추가 업무까지 던지고 간다 ㅠㅠ

 

어떻게 지났는지 모르게 오전 시간이 지나고, 점심시간이 돌아왔다.

주변 동료들과 함께 구내식당으로 이동하였는데, 오늘의 메뉴는 우동/알밥볶음밥/돈까스/사과 등...

식사 후 동료들과 4,000보 걷고, 돌아와서는 스타벅스 커피 (아메리카노, 편의점용) 한잔으로 오후 업무 시작했다.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 점심 메뉴 - 우동/알밥볶음밥/돈까스/사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잔

오후에는 별 탈 없이 마무리되고 퇴근 준비 중, 아이들에게 메세지가 왔다.

저녁 먹고 오는지, 왜냐하면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는데, 내 것까지 만들지 고민하고 있다며...

^^ 저녁 안 먹고 간다고 했던 만, 야채/과일 샌드위치 두 개를 남겨 놓았다.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 저녁 식사대용 - 야채/과일 샌드위치 (아내의 사랑 ^^)

그런데, 아내가 쭈꾸미 볶음을 준비하고 있다. 샌드위치는 간식이고, 저녁 준비한다면서....

아이들이 저녁 먹자고 하자, 아빠 좀 전에 샌드위치 먹어서 배부르다며, 유혹을 넘겼다.

(아쉽지만, 내일 아침 반찬으로 남겨 달라고 함)

 

야간의 배고픔이 있어서, 저녁 메뉴로 나온 야채샐러드를 좀 먹고, 생수로써 저녁을 마무리하였다.

오늘도 취침 전 턱걸이와 실내 자전거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는 심야 작업 건으로 밤샘 예정이다.

밤샘 작업이 있는 날에는 컨디션 조절이 안되어 몸이 안 좋아진다.

내일부터는 밤샘 작업을 대비한 컨디션과 시간관리를 잘해야겠다 (규칙적인 운동, 식이요법, 충분한 휴식 등)

 


★ 오늘 활동/식이요법 

  - 스트레칭 15분, 13,000 만보, 자전거 40분, 턱걸이 5개

  - 비타민/유산균/양파즙/보이차, 삼시세끼 (아침/점심/저녁), 저녁 7시부터 단식 (물 섭취)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10일차 - 73점, 62.3kg, BMI 25.3, 지방량 23.6% (체중변화 없음. 앞으로 2주 중요함)

 


[ 오늘의 명언 ]

 

순간들을 소중히 여기다 보면, 긴 세월은 저절로 흘러간다.
If we take care of the moments, the years will take care of themselves.
- 마리아 에지워스 (Maria Edgewor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