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와 일상

(당고마 일상)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구글검색, 애널리틱스, 키자드)

홈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하면서, 블로그 검색/통계 관리 URL를 정리해 보았다.

최근에 블로그 작성 중에 필요한 사이트 (네이버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키자드 등)를 일일이 검색 사이트에서 확인하기에 귀찮아서 한 번에 정리해 본다.

 

홈카페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마일드 아메리카노]

집에서 블로그 작업 중에 검색등록 사이트와 통계 사이트 정리가 필요하여 작업하였다.

 

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게 되면, 해당 정보가 정확히 조회되는지 확인 필요하다.

그리고, 검색 노출이 안 되는 경우, 검색 등록이 필요하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네이버 (Naver) 검색, 구글 (Google) 검색, 그리고 다음 (Daum, 카카오) 검색이 있다.

그리고, 블로그 운영에 필수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키자드 사이트가 있다.

 

블로그 사이트 등록에 필요한 네이버 검색, 구글 검색, 다음 검색 사이트 URL을 정리해 본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2.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3. 다음 검색등록

 

Daum - 검색등록

Daum 검색등록 사이트, 글과 지도/지역 정보 검색등록을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 정보보완 수정이 가능합니다. 등록 후에는 Daum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신규등록하기 조회하기

register.search.daum.net

4. 키자드

 

키자드

블로그 운영에 필수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키워드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 외 구글 검색 등록 및 백링크를 제공합니다.

keyzard.org

5. 블로그차트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_^$!_


블로그/홈페이지 등 검색 통계 및 유입 정보를 확인 가능한, 네이버/구글 애널리틱스 (analytics)는 다음과 같다.

 

1. 네이버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방문분석 방문현황(UV), 신규/재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분포, 방문지역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요한 고객유형(신규/재방문)이 잘 방문하는지, 방문이 집중되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등을 참고하여 사이트 운영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naver.com

2.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Marketing Platform: 통합 광고 및 애널리틱스

Google Marketing Platform은 더욱 스마트한 마케팅 측정과 실적 개선을 위해 개발된 통합 마케팅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입니다.

marketingplatform.google.com

 

이상 블로그 관리를 위한 검색, 통계 주요 사이트 정리하였다.


네이버/구글/다음 검색 점유율 변화량을 볼수 있는 사이트 공유드립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구글 검색 점유율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2018년에는 네이버 vs 구글 검색 점유율은 67% vs 22% 였지만, 2019년에는 58% vs 33%로 변화하고 있다.

(다음은 7% 내외 검색 점유율로 점점 낮아지고 있음)

따라서, 구글 검색 노출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더불어 유튜브 검색량도 무시 못하는 것 같다.

https://blog.naver.com/pensiontoday/221764585412

 

2019년 검색 점유율 총결산, 그리고 네이버의 패착

달력에 선명하게 2020이라고 적혀있는데도 해가 바뀐 것이 피부에 와닿지 않았는데, 12월 검색 점유율 조사...

blog.naver.com

2020년에도 유튜브가 대세? 2020 미디어계 전망 BIG4 (2019년 12월 29일 일요일 열린 라디오 YTN)

- 펭수, 장성규, K-POP이 이끈 유튜브 2020년도 대세일 듯

- 넷플릭스와 웨이브 등 OTT 서비스의 각축장

- KT-딜라이브? 유료방송 통합은 계속될까

- 끝이 보일 듯 말 듯, 지상파 시청률 하락

 

https://youtu.be/s4VJfsG4u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