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지긋지긋 직장인 월요병, 생활 속 다이어트 일기 22일차

2020년 5월 18일 지긋지긋 직장인 월요병 
오늘의 날씨 - 맑고 흐림 후 비 (바람세기 중 ~ 강)
- 누룽지/삶은 계란, 시금치 된장국&오리훈제 볶음밥, 쌀국수&월남쌈

 

출처 : pixabay.com

 

 

지긋지긋 직장인 월요병이 시작하는 한 주, 생활 속 다이어트 4주 차 시작하는 월요일이다.  매주 변환없이, 직장인의 월요일은 항상 힘들고 두통이 함께 동반된다. 

 

예전 뉴스나 자료를 찾아보면, 탈출방법으로 스트레칭, 물을 마시자, 불안감을 줄이자 등 있지만,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다. 아마도 그런 것이,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다 보닌 무의식 속에서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일요일 후 월요일 아침 기상은 여느 때와 같이 힘들고 뻐근한 출발을 한다. 기상과 동시에 일어나지 못하고, 알람 시계만 바라보다 6시 기상하였다.

6시 기상이니, 오늘은 스트레칭은 1분만 하고 출근 준비로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다.

 

다행히도 전날 누룽지를 끓어 놓아서 바로 먹었지만, 생각보다 아침식사로는 너무 부족하고 힘이 들었다.

힘들어도 따뜻한 밥과 계란후라이, 간단한 반찬으로 아침식사가 나에게는 최상인 것 같다. (6월 식단 추가)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아침식사 (누룽지, 삶은 계란, 해독주스...)

 

오늘 출근길도 30분 가량 시간이 남아서, 월요일이라 힘들지만, 평소와 같이 회사 주변을 걷기 시작했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아침운동 (산책로)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아침운동 (산책로) 

 

기온이 좀 오르다 보니, 땀이 조금씩 생겨 걷기 운동 마치고, 바로 시원한 물로 세수로 마무리하였다.

(아직 코로나로 직장내 샤워실이 오픈이 안되어서 이럴 때 너무 아쉽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아침운동 (4,000 보) 

 

오늘부터 2주간은 프로젝트 마무리 및 오픈 준비로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여러 회사와 사람들간에 진행한 프로젝트 관계로 마지막에 정리하는 것이 가장 힘들고 고단하다.

오늘도 역시, 몇몇 이슈가 있어서 아침부터 정신줄을 놓고 오전을 보낸 것 같다.

그래도 찾아오는 점심식사 시간, 직장인으로서 최고의 시간이죠 ^^

 

오늘의 메뉴는 훈제오리볶음밥, 시금치 된장국, 불고기와 쫄면입니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점심식단 (훈제오리 볶음밥, 시금치 된장국, 불고기와 쫄면) 

 

볶음밥 처음봤을 때에는 햄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훈제 오리, Good Idea 죠^^

아침식사가 부족하다보니, 점심식사는 꿀맛이었다.

식사 후 평소와 같이 동료들과 산책 30분 (따뜻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을 하고 오후 업무를 시작했다.

 

퇴근길, 주변에서 우산을 챙겨서 나가고 있다.

사실 오늘 비 오는 줄 모르고 빈 손으로 왔다. 주변에 부러진 우산이 있어서 챙겨 퇴근하였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퇴근길 우산 속 풍경 

 

퇴근 중, 가족으로 부터 연락이 와서, 저녁 월남쌈 어떠냐고 물어보자, 좋다고 하자 포메인에서 만났다.

원래, 아이들이 쌀국수/월남쌈은 싫어했는데, 어제 아내에게 월남쌈 먹고 싶다고 해서 좀 놀라기도 했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저녁식단 (포메인, 월남쌈, 쌀국수) 

 

사실 2개 세트를 시켰는데, 스마트폰 용량 부족으로 한컷 사진만 남기고, 열심히 저녁식사를 하였다.

(아마도 다이어트을 순간 까먹었던 것 같다. 먹고 나니 어마어마하게 먹은 것을 알고 ㅠㅠ)

 

저녁식사 후 쇼핑을 마치고 귀가하였는데, 피곤이 몰려와서 샤워장으로 이동하였다.

따뜻한 물로 샤워 후, 정신을 차리고 블로그로 글을 쓰면서 마무리한다.

 


△ 생활 속 다이어트 22일차 - 체중계/체지방/건강지표 

 

< 당고 마 생활 속 다이어트 식단 >

 

- 기상 : 물 한 컵, 유산균, 해독주스

- 아침식사 : 누룽지, 삶은 계란, 사과 (출근후)

- 점심식사 : 훈제오리 볶음밥, 시금치 된장국, 불고기와 쫄면

- 저녁식사 : 월남쌈, 쌀국수/볶음밥 조금 - 18시 30분

- 야식 : -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운동 >

 

- 기상운동 : 스트레칭 1분 (정신없이 출근)

- 아침운동 : 걷기 (4,000보) << 실제 운동은 못하고, 걷어서 이동량

- 점심운동 : 걷기 (4,000보) << 실제 운동은 못하고, 걷어서 이동량

- 저녁운동 : 걷기 (4,000보), 스트레칭 15분 (스쿼트 3회, 플랭크 1회, 푸쉬업 3회, 턱걸이 5회)

 


<< 오늘의 명언 >>

 

남의 충고에 따라 옳은 일을 하여 얻는 것보다 스스로 애쓰다 잘못한 실수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감히 말하겠어요.


I daresay one profits more by the mistakes one makes off one's own bat than by doing the right thing on somebody's else advice.


- 윌리엄 서머셋 모옴 (William Somerset Maugham) -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