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날씬해진 홍현희, 학교개학으로 비싼 델탈마스크

 

출처 : pixabay.com

 

 

1. 한결 날씬해진 홍현희의 비결···살빼려면 밥 먹기 전 '이것' >> 중앙일보 <<

 

최근 개그맨 홍현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 예능 '언니네 살롱'에선 MC 이소라가 홍현희의 양치 모습을 보고 자신도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이를 30분 닦는다. 혓바닥이 깔깔해지게 이를 닦고 밥을 먹으면 몇 숟가락만 먹다 놓게 된다"며 "평생 그러고 살았다"고 밝혔습니다.

 

홍현희는 이 방송에서 "밥을 차려놓고 식사 바로 전에 양치하면 입맛이 싹 사라진다.먹으면 내가 알던 맛이 아니어서 적게 먹게 된다.효과를 많이 봤다"고 했습니다.

 

 

출처 : pixabay.com

 

 

2. 50원 하던 덴탈마스크, 이제는…"KF94랑 바꿔주실 분" >> 머니투데이 <<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재확산과 임박한 등교 개학, 더운 날씨 등이 겹치면서 의료용 덴탈 마스크와 소형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맘카페엔 "아이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운데 날이 더워져서 KF 말고 어린이용 덴탈 마스크를 구하고 싶다"며 국산 대형 일회용 마스크 30매와 바꾸자는 문의 글이 올라왔다.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성인 덴탈 마스크 25장이 있는데 어린이용과 '1대1' 교환비율 어떻게 보시나요"란 문의도 있었다.

 

 

출처 : pixabay.com

 

 

3. 커피는 건강에 좋다? 지나치면 골관절염·비만 위험 키운다 >> 연합뉴스 <<

 

커피는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가운데 하나다.

 

휘페넨 교수는 "종전의 연구에선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과 단순히 비교하는 관찰적 기법이 주로 사용돼, 잘못된 결론에 도달할 개연성이 높았다"라면서 "임상에서 실제로 나타나는 질병 증상에 커피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처음으로 유전적 분석 기법을 사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휘페낸 교수는 이어 "적당한 양의 커피는 대체로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면서 "하지만 습관적으로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심한 통증과 어려움을 안겨주는 특정 질병의 위험이 커진다는 게 확인됐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 pixabay.com

 

 

4. 양파 껍질 그냥 버리나요? 채소 껍질 색다르게 먹는 법 >> 헬스조선 <<

 

채소나 과일 껍질에는 생각보다 영양소가 가득하고, 잘 조리하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유의 질긴 식감 때문에 꺼려진다면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낸 뒤 쪄서 먹으면 된다.

고구마 껍질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출처 : pixabay.com

 

 

5. 18일부터 가족이면 누구나 마스크 대리구매할 수 있다 >> 연합뉴스 <<

 

앞으로 가족 누구나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대리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식약처는 수도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확산한 데 따라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취약계층, 의료기관, 학원 등에 마스크 1천742만개를 특별 공급하기로 했다.

서울시에는 취약계층에 993만개, 의료기관에 7만개 등 총 1천만개를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