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백종원김치볶음밥, 활기찬 목요일 다이어트 18일차

2020년 5월 14일 목요일, 낙지비빔밥, 백종원김치볶음밥
오늘의 날씨 - 흐림 (바람세기 약)
- 청국장, 낙지비빔밥, 백종원김치볶음밥

 

 

다이어트 일기 18일차, 활기찬 목요일 시작이다.
시작부터 백종원김치볶음밥 유튜브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꼭 한번 보시고 따라 해 보세요).

 

볶음밥 할 땐 뭘 넣는지 몰라야 비법이에유 | [집밥백선생 : 이웃집레시피] Paik's Kimchi Fried Rice Recipe

집밥 백선생 - 백종원의 고깃집 김치볶음밥 (출처 : Olive YouTube)

요약 : 대파+식용유4 -> 대파 숨죽으면 고기 -> 누리끼리&기름보글일때 간장4 -> 간장 눌리면 김치 -> 불끄고 밥이랑 비비기 -> 볶기 -> 계란+치즈


 

^^ 오늘 저녁 혼자 있는 둘째 녀석이 유튜브에 나온 백종원 김치볶음밥을 직접 요리하더군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요리가 끝나고, 본인이 스스로 너무 맛있어서 감탄하였습니다.

사실 둘째 녀석 입이 까다롭기로 소문나서 한번 먹어봤죠.

 

 

^^ 이미 먹고 있어서 반쪽만 한 컷 (백종원 고깃집 김치볶음밥)

 

 

오 ~~~ 정말 맛있더라구요. 많이는 못 먹고 3수 푼 만 먹었는데, 너무 아쉬워서 유튜브를 보게 되었습니다.

주말에 시간 되실 때 백종원 고깃집 김치볶음밥 한번 해 먹어 보세요. 정말 감동입니다.

 


 오늘 생활 속 다이어트 일기 시작합니다.
새벽 이른 아침 5시 50분 기상후 화장싷에 있는데, 첫째 녀석이 토익시험 결과 나왔다며, 갑자기 떠들고 다닌다.

확인 결과, 지난 번 토익시험결과가 예상보다 잘 나왔다며 온 거실을 뛰다니고 있다. 전날 저녁 얼굴이 상기했던 이유를 이제야 알게되었다. 내심 걱정이 많았던 모양이다.

목표하는 점수까지는 많이 부족하지만,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힘이 되는 것다. 그 힘으로 목표 달성까지 동력이 된다.

내가 하고 있는 생활 속 다이어트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힘들어도 적게나마 변화하는 나의 몸상태를 보면, 그 힘으로 꾸준함이 목표하는 곳을 달린다.

 

덕분에 아침 운동은 간단한 스트레칭과 아침식사를 하고 회사로 출근한다. 출근 시간 30분 전, 직장 주변을 걷기 시작했다.

흐린 하늘 - 아침운동중

 

아침 운동 - 4,000보 달성

 

흐린 하늘 4,000보 아침 운동을 끝내고 사무실로 이동하여 업무를 시작했다. 오늘은 잠실에 회의 관계로 업무 정리를 빨리 처리하고 모닝커피로 마무리하였다.

모닝 커피 한잔 - 아메리카노

 

회의장소 가는 길, 시간이 좀 남아서 걸어서 이동한다. 사무실에서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예전 비만으로 고생할때, 한의원에서 버스 2~3정거장 미리 내려서 걷고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추천해 주었는데, 아직까지 최대한 실천하려고 노력 중이다.

회의장소 이동중 - ^^ 4,000보 추가 달성

점심전 프로젝트 이슈회의를 2시간후 점심식사는 근처 보리밥집 낙지비빔밥으로 이동후 식사와 티타임후 오늘 하루 일정을 마무리한다.

점심식사 - 낙지비빔밥

근처 알라딘 중고서점을 발견하여 잠시 방문하여 최근에 들어온 책을 찾아보았다.

잠실 알라딘 중고서점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작년 발간된 책을 발견하고 구매 완료 ^^ (생활 속 다이어트중 습관이 중요하다보니 눈에 들어왔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집까지는 3km, 컨디션이 나쁘지 않아서 탄천으로 집으로 이동한다.

저녁식사 사냥 준비하는 오리엄마(?)

 

 

저녁 퇴근길 걷기 운동 - 탄천

 

귀가하고 아내의 샌드위치 하나를 먹고 하루를 마감했다.
(샌드위치, 아이스 보이차)

아내표 샐러드 샌드위치
아이스 보이차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식단 >

 

- 기상 : 물 한 컵, 유산균, 해독주스

- 아침식사 : 삶은 계란, 방울토마토, 샐러드, 청국장

- 점심식사 : 낙지비빔밥

- 저녁식사 : 샌드위치, 두부전골 (만두1개), 백종원김치볶음밥 (둘째가 만들 것 맛만 봄 ^^)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운동 >

 

- 기상운동 : 스트레칭 3분 (근력운동 휴식)

- 아침운동 : 걷기 (4,000보)

- 점심운동 : 걷기 (4,500보)

- 저녁운동 : 걷기 (4,000보), 스트레칭 15분, 턱걸이 5회 (그외 근력운동 휴식)

 


<< 오늘의 명언 >>

 

분노, 원망, 상처를 붙잡고 있으면 근육통과 두통이 생기고, 이를 악물어 턱이 아프다.

용서는 당신의 삶에 웃음과 후련함을 돌려준다.

Holding on to anger, resentment and hurt only gives you tense muscles, 

a headache and a sore jaw from clenching your teeth.

Forgiveness gives you back the laughter and the lightness in your life.

 

- 조앤 런든 (Joan Lund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