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7월 21일 화요일 월급날, 생활속 운동 식단관리,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 84일차

산책길 계단 올라가는 것 같이 다시 시작하자 >.<


생활속 운동 식단관리로 블로그 일기를 작성한지 84일차, 7월 21일 화요일 월급날이 시작합니다.

직장인들에게 기다리는 날, 하지만 하루가 지나면 통장 잔고가 0 (카드, 대출, 학원비 등) 으로 바뀌는 바람에 하루 살이 인생과 같습니다.

예전에 월급날, 계좌이체가 아닌 돈봉투 (노란색)로 받아 본 일이 있었다. 봉투속 만원짜리 수십장을 직접 받는 기분, 적은 금액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https://gramho.com/profile/shanghai2001_hong/1745295541


오늘 하루라도 맛있는 것 사먹으면서 옛날 기억속 월급봉투 받는 날을 생각해 보기로 한다.

생활속 다이어트 당고마 일기 84일차, 12주차 마무리하였다. <드디어 요요현상 발생, 당고마 다이어트 82~83일차> 글에서 1주일만에 1.2 kg 급상승으로 맹붕에 걸렸으나, 많는 블로거 님들의 응원과 조언으로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에 인사 드립니다.

드디어 요요현상 발생, 당고마 다이어트 82~83일차


어제 하루 종일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면서 각종 블로그와 유투브를 통해 검색을 해 보았다. 결론은 일시적이지만 다이어트에 맞는 운동과 식단조절 실패가 주요 원인이었다.

무작정 활동량을 높이거나 불규칙적인 식사시간, 주 운동시간 확보 못한 것이 최근 1~2주일간 체중의 변화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결론은 삼시세끼 정상적으로 먹으면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조금 줄이고, 저녁시간은 가족과 함께 먹으면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사실 저녁을 단식하면 효과가 좋은데 퇴근후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 이 시간뿐이다 보니 혼자 단식을 하는 것이 이야기 단절을 몇번 경험하다보니 마음이 많이 불편을 느껴졌기 때문이다.

아침식사 - 통밀 & 치즈 , 샐러드, 해독주스
비오는 날 모닝커피
점심 : 소불고기와 막국수
저녁 - 샐러드, 코다리조림


주(main) 운동 시간을 정하기로 하였다.
오전 공복 운동, 저녁 식사후 운동을 고민하였으나 결국은 저녁 식사후 (최소 1시 30분 이후) 운동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였다.

● 빠른 걸음 & 가벼운 조깅 (40분, 인터벌)
● 푸쉬업 & 플랭크 & 런지 (10회 X 3회)
● 마무리 스트레칭

저녁 main 운동 (탄천으로 고고)
40분 걷고 달리기, 5.8 km
인터벌 (걷다가 달리다가... 기분에 따라)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 20분


저녁 마무리 운동후 샤워하며 마무리하였다.
메인 운동을 가지고 가는 것이 활동량 관리에도 좋을 것 같다.

당고마 다이어트 84일차 - 식단관리
당고마 다이어트 84일차 - 운동관리
오늘부터 시작한 메인 운동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결과는 오늘 아침 체중계에서 확인하였습니다.
.
.
.
.
.
.
.
.
.

짜잔 ~~~ 800 g 감소, 고무줄도 아닌 것이 체중 변화량이 장난이 아니다. 이래서 유투브에서 체중이 증가 또는 폭식시 2~3일이내로 관리하지 않으면 요요현상이 온다는 것을 몸소 느낀 하루였다.

<다이어트는 평생하는 생활속 건강 관리다>

800 g 감소, 2~3일간 섭취한 것이 소화된 듯 >.<


 다이어트를 하지 말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따라야합니다

출처 : http://ndiet.kn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