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드디어 요요현상 발생, 당고마 다이어트 82~83일차

광교 호수공원

직장인은 한주 시작하는 월요일이자 당고마 다이어트 운동식단관리 82/83일차되는 7월 20일 입니다.

생활속 다이어트 12주차 (7월 16일 ~ 7월 19일) 진입하면서 피로도와 의지력이 약해지면서 추가 체중감량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7/16 목요일 이후 >> 1.1 kg 증가


11주간 진행한 다이어트의 노력을 웃는 듯 한주를 1.1 kg (1,100 g) 증가하면서 요요현상의 징조를 획실히 보고 있다.

한달간의 데이터를 보면 6월 30일 측정된 몸상태로 돌아가고 있다. 주말시작할때 까지는 큰 문제없는 듯했는데 토요일 아침 조깅이후 급격하게 컨디션 난조와 의지력이 낮아진 이후로 봐서는 몸에서 어떠한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최근 한달간 체중 변화 (6월 30일로 돌아가고 있음)


그리고 아침기상시에도 몸이 무거워진 느낌과 기상후에도 한동안 침대에 멍하니 누워만 있는다.

여러 증상은 보이나 무슨 문제인지는 인지 못하고 있는 것이 답답하다. 다시 시작하려는 의지력도 떨어진 것을 보니 너무 답답하다. 현재 나의 마음은 오늘 출근길 하늘과 같다 ㅠㅠ.

오늘 출근길 비구름 날씨 - 나의 마음과 같네요


그래도 앞으로 2주 남았으니, 간단한 방법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우선 필요한 것같다.

우선 식단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100% 통밀빵 덕분에 한주간 평소보다 밀가루 섭취가 많았다.
그리고 이번주 (오늘)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을 관리하면서 컨디션에 맞는 근력운동과 실내 자전거 1시간은 저녁에 할 수 있도록 한다.
나머지는 기존 습관에서 바뀌지 않고 그대로 진행한다.

아침 식사 - 100% 통밀빵 한조각/양상추/치즈, 해독주스


최근 1주일간 진행한 간헐적 단식 아침형 다이어트 일기 (63일차 ~ 68일차)를 쭉 정주행해 본다. 힘들겠지만, 요요없는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꼭 필요하네요.

간헐적 단식 아침형 - 63일차 ~ 68일차


어제 메가커피에서 아침 커피 한잔하면서 네이버 검색하며서 초심 명언 정리하며 오늘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 83일차 마감합니다.


길이 막혔다면 원점으로 돌아가라. 미로에서 헤매느라 실마리를 찾지 못할 때는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의외로 색다른 발견을 가져다줄 수도 있다-쿠니시 요시히코

세상에 왕도란 없다. 좋은 술자(術者)가 되는 길에도 왕도는 없다. 만일 있다면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가짐과, 기본과 원칙을 지키려는 굳은 의지뿐이다-김남수

성취는 자신의 노력으로 얻은 자산이다. 자산을 지키고 운용하는 것도 도전만큼이나 어려운 과제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자신에게 재투자할 때 더 높은 삶에 도전할 수 있다-홍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