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비오는 커피한잔, 스승의날 금요일 다이어트 19일차

2020년 5월 15일 금요일, 청국장, 김치수제비, 간편김밥
오늘의 날씨 - 비 (바람세기 약)
- 청국장, 김치수제비, 간편김밥

 

비오는 날, 금요일 하루 시작한다.

문득 아침 운동을 위해, 스마트폰 Samsung Music (삼성 갤럭시)에서 비 오는 날 듣고 싶은 노래 선택한다.

첫곡이 "소유/오반의 비가 오잖아" 플레이된다.

 

뮤직 비디오 잠시 보면서, 생활 속 다이어트 19일차 진행하겠습니다.

 

♬ 비가 오잖아 - 유튜브 (출처 : 원더케이)

[MV] SOYOU(소유), OVAN(오반) _ Rain Drop(비가 오잖아), 출처:유튜브 (원더케이)

소유와 오반이 의외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비가 오잖아’를 공개한다.
이번 싱글 ‘비가 오잖아’는 이별을 마주한 남녀가 서로의 길을 떠나려는 찰나에 비가 오는 순간을 그리고 있으며, 특히 비를 맞으며 걸어가는 상대방을 보면서도 차마 우산을 씌워줄 수 없는 심리를 묘사하고 있다.

 


아침 5시 50분 기상하여, 모닝 해독주스와 물 한잔과 더불어 스트레칭으로 하루 시작한다.

출근시간이 좀 쫓기는 것 같아서, 아침은 김치 청국장과 밥 반공기로 마무리하고, 양파즙과 사과는 출근 가방에 함께 회사로 출발한다.

 

아침식단 - 청국장 / 사과 / 양파즙

출근 후, 비가 엄청 오지 않아서, 우산을 쓰고 회사 주변을 산책 겸 걷기 운동 시작했다.

큰 폭우나 기상이변이 없으면, 하루 10,000 보는 달성 하려고 노력한다.

시간이 소요되지만, 꾸준한 건강관리와 부담 없는 운동은 걷기 만큼 좋은 것이 없기 때문이다.

(추가로 20 ~ 30분을 주변 자연환경과 동화되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복잡한 일상도 정리된다)

 

비오는 아침 - 운동중
비오는 아침 - 운동 (4,700 보)

오늘은 10개월간 준비한 프로젝트 1차 점검 건으로 분주했다.

생각보다 이슈가 있어 오전은 정신없이 지나고 말았다. 바쁜 덕분에 커피 한잔의 여유도 느끼지 못하고 말입니다.

 

그래도 점심시간은 돌아온다. 오늘의 점심메뉴는 김치수제비와 콩나무 동태찜, 전병이다.

아침식사가 부족해서 좀 더 가져왔는데, 전병과 밥은 1/3 정도는 남겼다.

먹을 때 마음과 먹으면서 마음이 바뀌는 것을 인간이라 할 수 없는 것 같다. 

 

3주간 다이어트 식단을 진행하였는데, 생활 속에서 인의적이지 않은 범위에서 내 생활환경에 맞도록 진행하다 보니, 식단 조절이 가장 힘든 것 같다. 나의 생활 패턴을 분석을 좀 더 필요하다.

이른 출근과 5시간 수면, 앉아서 업무시간이 90%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이어트 일기를 통해 관련 자료와 수치를 가지고 패턴 분석이 필요하다.

점식 식사 (김치수제비, 동태, 전병, 샐러드), 식후 걷기 (3,500)

점심식사 후 산책을 마치고, 오늘 오후 업무를 시작했다.

차주에는 프로젝트 2차 점검 진행 예정이라 정신없는 한주가 될 것 같다.

집에 오는 길, 탄천을 걷는 것이 부담이 되어서, 버스로 집으로 향했다.

그래도 한 정거장이라도 걷을 필요가 있어서 버스 벨을 눌렸다.

 

집에 도착했는데, 모두들 저녁은 먹은 상황이다.

지난번 남아있는 김밥 재료와 즉석 계란 후라이를 해서 김밥용 김에 말아서 먹었다.

칼로리를 최소화 하려고 참기름, 소금은 제외하고, 밥 양도 1/2 공기만으로 만들었기에 맛은 보통... ㅠㅠ

 

간편 김밥 (1/2공기 현미, 계란2개 후라이, 당무지, 깻잎 등) 1줄

 

집에 설치된 턱걸이 봉 ^^

 

비도 오고 업무로 바쁜 관계로 금주 중 활동량이 적었던 하루였다. 

내일부터 주말/휴일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잠자리로 들어간다.


 

< 당고 마 생활 속 다이어트 식단 >

 

- 기상 : 물 한 컵, 유산균, 해독주스

- 아침식사 : 청국장 (업무 중 양파즙)

- 점심식사 : 김치수제비, 전병, 현미밥, 동태, 샐러드 (퇴근 전, 출근길 챙겨 온 사과 1개)

- 저녁식사 : 간편 김밥 (1/2 공기 현미, 계란 2개 후라이, 당무지, 깻잎 등) 1줄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운동 >

 

- 기상운동 : 스트레칭 15분 (스쿼트 3회, 푸쉬업 1회, 플랭크 1분)

- 아침운동 : 걷기 (4,500보)

- 점심운동 : 걷기 (3,500보)

- 저녁운동 : 걷기 (2,000보), 스트레칭 15분, 턱걸이 5회

 


<< 오늘의 명언 >>

 

단 하나의 중요한 용기는 당신을 한 순간에서 다음 순간으로 나아가게 하는 용기이다.


The only courage that matters is the kind that gets you from one moment to the next.

- 미뇽 머클로플린 (Mignon McLaughl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