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위험한 단백질파우더, 다이어트의 적 음식 Top5

단백질 파우더 (출처 : pexels.com)

 

1. 단백질 파우더가 위험한 이유 5 >> 코메디닷컴 <<

 

단백질 파우더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단백질 파우더에는 대개 우유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단백질 파우더 중에는 1회 섭취량에 설탕이 20그램 넘게 들어 있는 제품도 있다.

 

음식 과식 (출처 : pixabay.com)

 

2. 한입만 했다가…과식하게 만드는 음식 5 >> 코메디닷컴 <<

 

- Top 5 : 술 / 피자 / 흰 파스타 / 프렌치프라이 / 흰빵

 

음식 중에는 뇌 기능을 변화시켜 과식을 촉진시키는 것들이 있다.
크림으로 만드는 흰 파스타에는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다.
이런 단순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기 위해 발동을 건다.

 

 

3. "커피 많이 마시면 '관절' 약해진다" >> 헬스조선 <<

 

커피를 많이 마시면 관절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습관적으로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골관절염 위험을 23%, 관절 관련 질환 위험을 22%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가 관절염 위험을 높이는 이유는 '카페인' 때문으로 추측된다.

 

 

4.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 복식호흡으로 건강하게 [한의사 曰 건강꿀팁] >> 파이낸셜뉴스 <<

 

누구나 할 수 있기에 자신이 하고 있는 행동을 면밀히 관찰하지 않는 건강법이 있다.
호흡은 '숨 내쉴 호'와 '숨 들이쉴 흡'을 말한다.
한의학에서는 장수하는 방법을 이야기할 때 호흡법을 강조한다.

 

 

5. 4차산업혁명 시대, 우리는 어떻게 경제를 살리기 위해 준비 되어야 할까? >> 매일경제 <<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가 세계적으로나 국가적으로 매우 위험한 상황으로 예측되고 있다.
경제성장은 오로지 희망사항으로 거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투명한 진단을 통하여 바르게 정책을 펴고 시기적절한 융합적 사고를 통하여 폭 넓은 식견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우리는 지금 긴 안목으로 경제 불황을 예측하고 경제적 복잡 다양성을 인정하고 융합적인 사고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선구자적인 경제전문가가 이 시대가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

 

 

6. [건강 궁금증] 남성이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이유는? >> 헬스조선 <<

 

남성이 코로나19에 더 취약한 이유는 특정 효소가 더 많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에 따르면 ACE2는 폐에도 존재하므로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폐 질환 악화에도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참여한 이지아 사마 박사는 "코로나19의 가장 강력한 바이오마커 중 하나인 ACE2는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훨씬 많이 발견된다"며 "이로 인해 남성이 여성보다 코로나19 사망률이 높은 이유"라고 말했다.

 

(출처 : pixabay.com)

 

 

7. ‘언택트’ 육성 바람 탔지만…의료계 반발 ‘관건’ >> 헤럴드경제 <<

 

지난 10여년간 의료계의 '뜨거운 감자'였던 원격의료에 대한 정치권의 분위기가 급변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도 "원격의료는 환자의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다"라는 논리이다.
지난해 7월 정부가 다른 지역 의사가 간호사를 통해 진단·처방을 내리는 원격의료 시범사업을 강원도의 동네 병·의원을 대상으로 추진했지만 의료계의 반발로 결국 무산된 바 있다.

 

(출처 : pixa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