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 후, 홈 샐러드 파티 (간식 치킨/손만두)

2020년 5월 2일 토요일 날씨 흐림
- 아침 조깅 후, 홈 샐러드 파티 -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한 지 1 주일 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오늘은 오전에 일이 있어서, 이른 아침에 운동 (탄천 조깅)을 시작하였다.

아침 6시 50분, 인적은 드물지만, 자연의 아침은 벌써 시작되고 있다. (탄천 주변 꽃, 새, 나무들)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 중_탄천_자연환경_꽃_새_나무_20200502

도심 내 탄천의 존재감은 실감하면서, 잠시 자연을 사색을 해 본다 (^^ 아무 생각 없음).

40분 정도 운동 후 (5,000보), 집으로 복귀하여 샤워 후 아내와 함께 아침을 준비하였다.

 

어제 쿠팡 프레시에서 장을 보면서, 샐러드 야채와 드레싱으로 아침을 준비하였다 (아이들은 좀 싫어함)

딸기, 바나나, 사과, 삶은 계란 및 샐러드용 야채에 파인애플 드레싱으로 마무리하였다.

https://coupa.ng/bAPK3z

 

CJ제일제당 라임을 더해 상큼한 파인애플 샐러드 소스

COUPANG

www.coupang.com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후 홈 샐러드 파티_홈카페_과일샐러드_파인애플드레싱_20200502

^^ 처음 하는 샐러드 드레싱 작업이라, 양 조절에는 실패하였지만, 건강한 아침을 먹은 것으로 만족했다.

그리고,  어제 쿠팡에서 도착한 유리병 보틀에 네스카페 마일드 아메리카노 모닝커피 한잔으로 오전 끝 ~~~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후 홈 샐러드 파티_홈카페_모닝커피_유리병보틀_20200502

오전에 개인적인 일을 하고, 아내와 둘째 녀석이 며칠 전에 만들었던, 손만두와 닭꼬치 부탁하였다.

손만두는 전자레인지에 일부는 돌리고, 나머지는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를 만들었다.

(며칠 전, 쿠팡에서 종이호일 중형/원형을 구입하였는데 대만족함, https://coupa.ng/bAPQjv)

 

쿠팡 브랜드 - 탐사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 중형

COUPANG

www.coupang.com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후 홈 샐러드 파티_홈카페_간식_손만두_닭꼬치_20200502

연휴기간이면서 코로나19로 다이어트 일기가 점점 먹방으로 전환되고 있다 (혼자가 아닌, 가족과 함께라서 할 수 없음)

 

 

그렇지만, 저녁 7시 이후 먹는 것을 억제하면서 먹는 것에 대한 행복함은 버리고 싶지 않다.

 

드디어 오늘의 빅 이벤트 ^^

딸과 아들이 토요일이고, 추출하니 저녁에 치킨 한번 먹자고 유혹한다.

모른 채 하면서, 넘어가려고 하는데, 아내마저 한 번만 시켜 먹자면 거들고 있다.

할 수 없이, 멕시카나 반반 치킨을 요기요 앱을 통해서 바로 배달 신청 완료 ㅠㅠ (오늘 다이어트는 실패한 듯)

 

나(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006일차 - 아침 조깅후 홈 샐러드 파티_홈카페_간식_반반치킨_후라이드_양념_멕시카나_20200502

몇십 년 전에 먹어보고, 처음으로 멕시카나 치킨을 먹어보니, 예전 맛 그대로였다.

요즘 워낙 많은 치킨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고, 경쟁하다 보니 예전에 먹었던 치킨집은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다.

최근 치킨전문점 브랜드 통계가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하니, 1위는 여전히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그리고 4위에 멕시카나였다.

 

[브랜드평판] 치킨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286

 

[브랜드평판] 치킨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

www.futurekorea.co.kr


6일간 꾸준히 0.1kg 체중감량이 발생하고 있어 당행이다.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하면서 감량의 효과를 보다 보니

오히려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다.

한 달 후 멋진 몸매를 생각하면 오늘의 글을 마무리한다.

 

012
(당고마의 다이어트 일기) 6일차 - 72점, 62.6kg, BMI 25.4, 지방량 23.8% (매일 0.1kg 체중 감소 ^^)

 


 

[오늘의 명언]


장애물을 만났다고 반드시 멈춰야 하는 것은 아니다. 
벽에 부딪힌다면 돌아서서 포기하지 말라. 
어떻게 벽에 오를지, 벽을 뚫고 나갈 수 있을지, 또는 돌아갈 방법은 없는지 생각하라.


Obstacles don't have to stop you.
If you run into a wall, don't turn around and give up.
Figure out how to climb it, go through it, or work around it.

 

- 마이클 조던 (Michael Jordan) -

 

https://coupa.ng/bAPYfk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