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신나는 홈트레이닝, 앤트맨,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 25일 (회덮밥)

다이어트 일기 : 2020년 5월 21일 목요일
오늘의 날씨 : 맑음
다이어트 식단 : 콩나물국밥, 과일, 회덮밥 (광어/연어)

다이어트 운동 : 1시간 빨리걷기, 1시간 10분 영화 보며 실내 자전거

 

 

어제 작성한 "행복한 다이어트 식단,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 24일" 내용 중에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을 추가하기로 했던 실내 자전거 전날 저녁부터 시작을 했다.

사실 집에서 타는 자전거라 심심하고 따분한 것은 당연하다.

그러다 보니, 보통 홈트레이닝 도구들이 빨래걸이, 옷걸이, 장식품 등으로 전락하기도 한다.

 

그래서 한가지 방법으로 실내 자전거를 할 때에는 재미있는 영상을 보면서 집중도를 높이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단, 이때 신나고 즐거운 것을 한다면 운동 중 힘든 부분이 있더라도 신나기 지나갈 수 있다.

 

행복한 다이어트 식단, 당고마 다이어트 일기 24일

다이어트 일기 : 2020년 5월 20일 수요일 오늘의 날씨 : 오전 맑음 (구름) 다이어트 식단 : 과일/삶은 계란/김, 열무냉면/김치만두, 냉모밀/비빔모밀 금주는 일요일부터 저녁식사 메뉴가 다양하게 진

dangoma.tistory.com

신나는 홈트레이닝을 위해서 선택한, 첫번째 영화는 앤트맨(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으로 선택했다.

마블 시리즈를 보고 싶었고, 예전에 "앤트맨과 와스프"를 먼저 봤기에 전편이 궁금하기도 했기 때문이다.

 

앤트맨(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앤트맨》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홈커밍》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엔드게임》 《앤트맨 3》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이자, 앤트맨 실사영화 시리즈의 주인공. 행크 핌에 이어 2대 앤트맨이 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역대 주연 영웅 중 최초의 유부남(극중 시점에서는 이미 이혼했긴 하지만)이자
최초의 아버지 영웅이다. 조연 영웅까지 포함한다면 본편의 행크 핌과 호크아이, 드랙스에 이어서 네 번째.

출처 : pixabay.com

역시 홈트레이닝 실내 자전거에 딱 좋았다.

 

오늘부터 홈트레이닝을 통한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을 아침 식사전, 저녁 식사 후로 나누어 진행한다.

총 운동량은 1시간 ~ 1시간 30분 10일간 지속하여 체지방 1kg을 줄이는 목표로 진행한다.

보통 1시간 ~ 1시간 30분이면 450 ~ 680 kcal 소모된다.

 

▲ 신나는 홈트레이닝 1일차 - 실내 자전거 20분 / 150 kcal 소모

 

오늘은 휴가이고, 아침에 고3 모의고사 (모평)이 있어서 걷기는 생략하고 실내 자전거로 하루를 시작했다.

아이를 학교에 데려다주고, 돌아오는 길에 근처에서 길다방 모닝 커피 한잔을 했다.

 

▲ 길다방 모닝 커피 - 아메리카노 ^^ 

 

아침식사는 집에 밥과 반찬이 없다는 이야기로 아내와 함께 집 근처 콩나물해장국 한 그릇으로 아침 겸 점심을 해결했다.

요즘 휴일이면, 기상해서 운동과 간단한 야채주스 후 아침겸 점심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 아침 겸 점심식사 - 콩나물해장국 (한그릇 4,500원)

 

^^ 무료 쿠폰이 있는 관계로 아점 후 아내와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오전 스케줄을 마감했다.

 

▲ 식후 카페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 

 

휴일 (휴가)다 보니, 평소 걷는 량이 줄어들어, 오후에 잠시 탄천으로 소화겸 운동으로 걷기 시작했다.

평일 오후다 보니, 인적은 드물고 공기는 상쾌하면서 햇살이 따사로왔다.

 

▲ 오후 걷기 - 1시간, 6 km, 8,000 보 

 

저녁에 아내가 마트에서 연어/광어회를 세일한다고 하여, 저녁식사로 회덮밥 한 그릇으로 마무리하였다.

ㅠㅠ 스마트폰의 용량 부족으로 해당 사진을 찢지 못했다. 간혹 메모리 부족이 발생해서 중요한 장면을 놓치곤 한다.

 

저녁 홈트레이닝 마무리로 어제와 오늘 아침까지 보았던, 앤트맨을 보면 저녁 운동을 마무리하였다.

 

▲ 신나는 홈트레이닝 1일차 - 실내 자전거 50분 / 380 kcal 소모 

 

오 ~~~ 오늘 홈트레이닝 1일차에 실내 자전거로 530 kcal 소모했다.

이렇게 꾸준하게 10일을 보내면, 원하는 체지방량이 줄어들기 기대하면, 오늘 당고마의 생활 속 다이어트 일기 마무리하겠다.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식단 >

- 기상 : 물 한 컵, 유산균, 양파즙
- 아침식사 : 사과 1/2개, 해독주스 
- 점심식사 : 콩나물 해장국 (계란 1) 
- 저녁식사 : 연어/광어회덮밥 - 17시 30분
- 야식 : 양파즙 - 9시

< 당고마 생활 속 다이어트 운동 >

- 기상운동 : 스트레칭 5분, 실내 자전거 (20분, 180 kcal)
- 아침운동 : 산책 (2,000 보) 
- 점심운동 : 빠른 걷기 (8,000 보, 1시간)
- 저녁운동 : 실내 자전거 (50분, 380 kcal), 스트레칭 15분, 턱걸이 5회

 

[ 신나는 홈트레이닝 10일간 프로젝트 일기 ]

2020.05.21 목 : 신나는 홈트레이닝 1일차 - 실내 자전거 1시간 10분, 530 kcal 소모

<< 오늘의 명언 >>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모습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대로의 모습으로 살게 된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면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하며,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거절을 당해봐야 한다.

In life we don't get what we want, we get in life what we are.

If we want more we have to be able to be more, in order to be more you have to face rejection.

- 파라 그레이 (Farrah Gr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