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생생한 건강 생활 뉴스, 운동의 중요성과 코어 단련, 플랭크

코어 근육 강화 운동 - 플랭크 (출처 : www.pexels.com)

 

1. 모든 일상 동작에 '코어 힘' 필요...몸 중심을 단련하라 >> 코메디닷컴 <<

 

몸의 중심부인 '코어'를 강화하는데 무관심한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코어는 일상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주역이다.

 

코어 근육이 어느 정도 단련됐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지 않은 상태에서 플랭크 동작을 하도록 한다.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바닥과 수평 상태를 유지하도록 팔과 발끝으로 몸을 지탱한다.

 

코어 근육이 어느 정도 단련됐다면 무릎을 바닥에 대지 않은 상태에서 플랭크 동작을 하도록 한다.

머리부터 발뒤꿈치까지 바닥과 수평 상태를 유지하도록 팔과 발끝으로 몸을 지탱한다.

몸이 일직선을 유지하려면 복근을 비롯한 코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져야 한다.

마찬가지로 60초를 1세트로, 세트의 수를 점점 늘려나가도록 한다.

 

플랭크 기본 동작 (출처 : giphy.com)

 

2. 격렬한 운동이 치매 막는데… 중장년 28% "꿈쩍 안해요" >> 헬스조선 <<

 

치매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 아니라 엄연한 질병으로 예방과 조절이 가능하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강도로 힘들게 운동할수록 치매 위험은 줄지만 국내 45세 이상 인구 약 28%는 제대로 된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다고 나타났다.

 

최근 상지대 보건관리학과 연구팀은 45세 이상의 건강검진 수검자 541만 6620명을 대상으로 평균 6년간 치매발생 여부를 추적하고, 신체활동 강도는 어떤지 살폈다.

 

 

3. 제주 생태 숲길 3곳, 관광 향유권 보장 '열린 관광지'로 선정 >> 연합뉴스 <<

 

제주 서귀포 치유의 숲과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사려니숲길 삼나무숲이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 전국 예비 열린 관광지'로 선정됐다.

 

열린 관광지는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이 이동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는 곳을 말한다.

 

(출처 : www.pexels.com)

 

4. 기운 북돋는 작은 습관 5 >> 코메디닷컴 <<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확산 국면으로 들어선 듯 보인다.

 

기분이 좋을 땐 이것저것 하고 싶은 일이 많지만 나쁠 땐 아무 생각 나지 않는다.
 - 목록 / 뉴스 대신 책 / 감사 / 할 일이 아니라 한 일 / 운동

 

 

5. [오늘의 건강] ‘봄의 불청객’ 꽃가루 알레르기 예방법 >> 코메디닷컴 <<

 

아침 기온은 전국이 6도에서 14도로 어제보다 낮겠고,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다.

 

꽃가루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입자는 아주 미세해 옷에 쉽게 붙는다.

 

눈과 코에 미세먼지나 꽃가루가 들어갔을 수 있으므로 외출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 증상 유발을 막는다.

 

 

6. [알아두면 쓸데 있는 건강 정보] 아이들 건강관리 어릴 때부터 하세요 >> 서울신문 <<

 

Q. 우리 아이가 충치 치료를 해야 할 것 같아요.

A. 충치 치료를 위해 심미성이 좋은 광중합형 복합레진 치료를 많이 받지만 이전에는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아 의료비 부담이 컸습니다.

2019년부터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광중합형 복합레진 충전에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면서 진료일 기준 만 12세 이하 어린이의 영구치에 발생한 충치에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