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관리

주말휴일 준비, 간헐적단식 아침형 5일차, 생활속 다이어트 운동식단 당고마 일기 67일차

다이어트 일기 :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67일차
오늘의 날씨 : 맑음 (28도)
다이어트 식단 : 김밥, 한정식 ^^
다이어트 운동 : 1시간 걷기, 40분 사이클, 생활속 걷기 30분
스트레칭 : 기상후 1분, 취침전 0분 (턱걸이 0회)


주말휴일이 기다리는 7월 3일 금요일 아침, 생활속 다이어트 운동식단 67일차이며 간헐적 단식 아침형 (16:8법칙) 5일차 되는 하루 시작되었다.

오늘 반나절만 잘 보내면, 주말 휴일과 추가로 휴가가 기다리고 있다. 부득이라게 매월 1일 이상 연차 소진이 필요하여 겸사겸사 휴가 신청 완료 ^^.

사실 월요일에는 건강검진 받아야 되어서 연속으로 휴가를 신청하면서 70일간의 보상을 나에게 하려고 한다.

오늘의 날씨 청명하고 뭉개구름 풍성


아침형 간헐적 단식 5일차라 체중계 오를때마다 긴장과 기대가 된다. 왜냐하면 4일간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이다.

오 ~~ 눈금이 57.5 kg 표시, 한숨과 동시에 미소가 입가에 흐르고 있다. >.<

5일차 진행하면서 연속 감량이라는 기록과 6일만에 1.6 kg 감량에 감탄하고 말았다. ㅋㅋ 속으로 고생 많았다면, 금요일 아침을 시작한다.

오 ~~ 200 g 추가 감량, 휴 ~~ 좀 더 힘내자.


기쁨 마음으로 해독주스와 각종 비타민을 흡수하고, 냉장고에 있는 김밥재료를 주섬주섬하여 즉석 김밥 한줄 완성 ^^. 워낙 김밥을 좋아하다보니 아침에도 한줄을 뚝딱 만들어 먹고 만다. 덤으로 방울 토마도 10개는 후식 추가.

남은 재료로 즉석 김밥


출근 후 산책 중 만나는 하늘은 너무 아름답고 청명하여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다.

아침 산책 하늘 ^^
청명한 하늘과 멋진 구름


오전 업무 중, 마무리 겸 CU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충전완료.

CU 아메리카노


오늘은 오전 업무 종료하고 오후에 개인 일정으로 이른 퇴근을 하게 되었다. 점심은 아내와 함께 한정식 집에서 먹기로 했다. 집에서 좀 떨어진 곳인데,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좀 기다렸다 들어갔다.

점심 특선 한정식을 시켰는데, 하나하나씩 순서대로 세팅해 주어서 먹는데는 수월했다. 보통 한상차림으로 나오는데 이곳은 순서대로 9가지 메뉴를 세팅해 주니,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녹두죽
샐러드
들깨탕 (버섯)
코다리양념찜
보쌈
빈대떡
돌솥과 된장국


푸짐하게 먹고나니 식곤증이 몰려온다.
ㅋㅋ 정신차리고 아이스 커피한잔하면서 아내와 담소를 나누며 오후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식곤증후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


오후 저녁 볼일을 정리하고 귀가하여 저녁시간을 가족과 함께 마무리한다.

오늘 점심식사후 활동량 적은 관계로 저녁 산책 또는 실내 자전거로 마무리 운동이 필요할 것 같다.

^^ 저녁 실내 자전거로 하루 마감
오랜만에 실내 자전거 운전


오랜만에 점심 만찬 덕분에 몸무게는 상승 예상 >.<

《 칼로리 소모량과 섭취량 》